최광종강사 E커머스경영컨설팅랩 시냅스/더클라우드나인(여성의류쇼핑몰) 대표 / 11번가-쿠팡-카페24 전임강사 및 기업, 대학 및 관공서 출강 / 前 이랜드그룹 패션전략컨설팅팀 팀장
▶ 강의&컨설팅 문의 jonathansstyle@gmail.com ◀ ▣온라인쇼핑몰창업 ▣오픈마켓-소셜경영전략 ▣온라인(네이버)&SNS마케팅 ▣중소상공인경영전략

온라인마케팅전문가 최광종_기업가정신_재능기부강연

Posted by 광종삼촌
2018. 7. 21. 15:37 이커머스강연





연이은 기록 갱신이 계속 되고 있는

너무나도 더워 나가기 싫은

그런 주말이네요^^



지난 월요일 16일에도 역시나 더웠지만

방학을 앞두고,

미래(?)에 대해 고민하고 있는 

분당에 위치한 상탑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을 만났습니다^^









이곳, 근처 자주 갔었던 추억의 장소였는데..

옛기억이 새록새록!!


 



이번에 가게 된 인연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사)벤처기업협회가 주관하는

YES리더 프로젝트를 통해


자라나는 청소년에게 기업가 정신을 알리고,

사회에 진출할 때.

기업가 정신을 가지고,

취업이나 창업을 할 수 있도록

의식을 고취하는 차원에서

진행되는 프로젝트랍니다.









저는 이번 기회부터 재능기부 강연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게 되었는데요.

저희 사무실은 구로, 학교는 분당이어서

저는 멀리 않다고 생각했는데,

(지방 강의도 많이 가니까요)

담당님께서 연신 배려해 주셔서

너무나 감사했습니다.



 



(저기 보이는 방송부 친구들이 

진행 하는 내내 도와주었어요.)


요번 특강에서는 학년이 초등학생이다 보니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유튜브 동영상을 시작으로

분위기 전환을 하고, 






제가 하고 있는 비즈니스와

어떻게 이 자리까지 와게 되었는지

향후 우리가 어떤 공간에서 살아갈지에 대한

얘기들을 나누었습니다.






아무래도 초등학생 이다 보니 

깊은 내용을 다루기보다는

지금 학년과 나이에서 준비하거나 관심 가져야 할 것들에 

대한 생각들도 함께 나누었습니다. 



책 1000권 읽기 약속과

감사하는 마음 늘 가지기 약속을

했답니다!!






강의 종료후 다함께 사진 한 컷!








저를 향해 모두 손을 뻗어 주어서

너무나 감사했어요!

학생들의 사랑처럼 그리고 지켜봐 준것처럼

저도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열정에 경주를 멈추지 않겠다고 다짐하는 하루였습니다.


 

기회 되는대로 기업가정신 특강을 이어가야겠다고

또 생각하는 날이었습니다. 






소중한 기회를 주신

중소벤쳐기업부, (사)벤쳐기업협회,  그리고 상탑초등학교 이승호선생님

그리고 문헌규 대표님께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