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광종강사 E커머스경영컨설팅랩 시냅스/더클라우드나인(여성의류쇼핑몰) 대표 / 11번가-쿠팡-카페24 전임강사 및 기업, 대학 및 관공서 출강 / 前 이랜드그룹 패션전략컨설팅팀 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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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몰강사 최광종의 EC콘서트 9회차_suit에이블

Posted by 광종삼촌
2018. 4. 25. 15:45 이커머스강연



최광종의 EC콘서트

2018년 4월 18일(수) 9회차에는





EC트렌드의 박제영 대표가

"스타일난다"의 상장이슈 및 쇼핑몰의 EXIT

에 대해 다뤘습니다. 

스타일난다의 상장은 EC업계의 첫 상장이라

큰 의미가 있는 동시에

해당 사업 카테고리가 산업으로 인정받고,

후속으로 규모있는 쇼핑몰들이 연속으로

상장 혹은 매각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 매각소식 관련기사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180419000923

로레알이 인수한 스타일난다가 특히 주목한 것은

화장품 사업브랜드 3CE였는데요.

이미 스타일난다의 전체매출의 70%라 3CE에서 일어나고 있고, 

특히 해당 사업군이 중국에서 브랜드 인지도가 높은 것이

이번 매각의 주요 키라고 짚었는데요.


특히, 로레알은 이번 매각인수를 통하여, 

중국에 인지도 있는 화장품 브랜드를 인수하는 동시에

중국 고객 빅데이터를 얻게 되어 향후

3CE 외에도 사업 진출에 이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게 된 것에

의의가 있다고 할 수 있겠네요~







또한 두번째 챕터에서는

남성복디자이너브랜드 수트에이블의 

신요섭 대표

 브랜드 develop 과정을 소개해 주었는데요~






패션 비전공자가 남성복 디자이너 브랜드를 

세팅하고 안착시키기까지의 

어떻게 빠르게 그리고 부족한 부분들을 채워 넣었는지의 대한

노하우을 그대로 공유해 줬답니다 


역시 답은 "벤치마킹"

(벤치마킹도 다 같은 벤치마킹이 아니라는~)

(벤치마킹의 노하우가 있더라는^^)










마케팅 기법에 있어서도 

셀러브리티 협찬 방법과 코디네이터와 협업하는 노하우, 

마이크로인플로언스에 접근 및 활용에 관한 

아이디어를 공유 해 주었습니다. 







수트에이블은 온/오프라인 전개를 통한 기성복 상품 전개 뿐만 아니라

찾아가는 맞춤정장서비스라인도  전개하고 있는데, 

테일러트럭을 통하여 찾아가는 "맞춤정장"서비스를 전개하고 있어, 

하나의 상품 다양한 비즈니스모델과 수익모델을 가지고 있어

전략적 사고의 방향성에 대한 힌트를 얻었던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 수트에이블 관련기사



http://www.ktnews.com/sub/view.php?cd_news=104104

■수트에이블 신요섭·안지수 대표 - “고객 찾아가는 맞춤정장 시대 열어요



http://www.kns.tv/news/articleView.html?idxno=278315

[인터뷰] 진정한 맞춤정장이란 이런 것…수트에이블 신요섭 대표

 

 

 

스터디는 한달에 한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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