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광종강사 E커머스경영컨설팅랩 시냅스/더클라우드나인(여성의류쇼핑몰) 대표 / 11번가-쿠팡-카페24 전임강사 및 기업, 대학 및 관공서 출강 / 前 이랜드그룹 패션전략컨설팅팀 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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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마케팅, 상위노출전략 수립이 성공의_이투뉴스_최광종

Posted by 광종삼촌
2019. 5. 24. 09:10 언론보도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마케팅, 상위노출전략 수립이 성공의 키

 

[이투뉴스]단시간 내 연간 거래액 8조원으로 추정되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급격한 성장은 업계의 대형 화두다. 2014년 네이버 스토아팜이 런칭 이후, 2~3년의 안정화 기간을 거친 후 2018년 스마트스토어로 개편, 검색포털 출신의 커머스 플랫폼으로서 안착하는 동시에 짧은 시간 업계 1위를 넘보는 거래액을 달성 해 내는 기염을 토해 업계를 더욱 놀라게 했다. 또한 이는 지난 한해 전자상거래 거래규모가 110조원을 넘기는데 견인차 역할을 하며, 전자상거래 시장이 소매시장의 주력채널의 입지를 공고히 다지게 했다.

이런 놀라운 성장에 맞춰 성공셀러도 많이 나왔다. ‘한국의 샤오미’의 호평을 받고 있는 ㈜주파집, 스타벅스테이블과 블루보틀 테이블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옐로우라이트, 백화점윈도에서 흥행중인 럭셔리오피스룩 브랜드 로제뉴 등이 대표적이다. 물론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 판매가 모든 셀러에게 성공을 담보하지는 않는다. 네이버 쇼핑이 오픈마켓과 소셜커머스의 모습뿐만 아니라, 검색마케팅 심지어는 O2O판매까지도 믹스된 한국형 종합 커머스 플랫폼의 복잡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물론 이러한 특성을 잘 활용 할 수도 있다. 네이버 쇼핑과 스마트스토어를 구조를 비롯 해 각각의 서비스들의 차이를 분석하게 되면 상위노출의 힌트발견이 가능하다. 이를 광고 없이도 우리 업체의 상품을 노출할 수 기회를 잡을 수 있다.

경영/마케팅 신간 『스마트스토어상위노출전략, 2019, e비즈북스』에서는 스마트스토어의 상위노출 노하우를 공유한다. 스토어팜사업자등록, 통신판매업 신고, 스토어팜꾸미기와 같은 기본적인 내용뿐만 아니라 네이버스토어팜수수료의 경쟁력 나아가 경쟁자 벤치마킹을 통한 판매 목표 설정과 이를 위한 트래픽 확보 방법, 스토어팜검색 노출 노하우, 고객의 시선을 잡는 쇼핑몰과 상세페이지제작, 고객과 네이버스토어 MD의 시선을 끌 수 있는 가격 설정과 기획, 순위 상승과 유지를 위해 판매지수 높이는 법 등 정석과 변칙을 오가는 전략전술을 통해 온라인 비즈니스와 마케팅을 쉽게 접근하게끔 한다. 또한 대학생창업, 소자본주부창업, 쇼핑몰부업, 직장인창업 등 스토어팜개인판매자의 특징에 맞는 창업비용이나 창업교육 방식에 대한 이해를 가능케 한다.

 

 

 


▲카페24와 도매꾹이 후원하는 ‘최광종의EC콘서트’ 를 진행하고 있는 최광종대표 / 사진제공=찬란한컴퍼니

 


“성공 셀러의 성장 노하우를 벤치마킹 하는 것이 가장 먼저 해야 할 창업 준비 절차임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책의 저자인 최광종 대표는 성공사례 케이스 스터디 및 스마트스토어 교육을 받는 것을 강조하며, 먼저 실행한 셀러들의 시행착오를 줄이는 것이 핵심이라고 강조했다. 최대표는 이랜드 전략기획본부 패션컨설팅 팀장 및 개인쇼핑몰과 오픈마켓의 광고 운영 및 SNS 마케팅에서 성과를 거뒀고, 이를 바탕으로 매달 진행되는 ‘최광종의EC콘서트’ 를 통한 이커머스 유통 지식의 나눔을 재능기부 하고 있다.

개인홈페이지 최광종닷컴과 네이버밴드 ‘시냅스’ 를 통해 관련 정보와 토크콘서트 스케줄을 확인할 수 있다.

출처 :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 이투뉴스(http://www.e2news.com)